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복지시설 및 체육시설의 관리 및 운영, 군인 복지기금의 운용을 임무로 하는 국군복지단 홈페이지가 국군복지포털입니다. 국군복지포털 사이트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는  https://www.welfare.mil.kr 입니다.

    국군복지포털

    국군복지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호텔/콘도/컨벤션, 체력단련장(골프장), 군마트/쇼핑타운, 인터넷 쇼핑몰 와몰 등 아주 다양한 복지시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군마트(PX)는 일반 마트에 비해서 50% 이상이 저렴하니 아마도 제일 좋은 혜택이지 않나 싶습니다. 

     

    PC에서도 휴대폰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 회원가입은 PC에서 하셔야 합니다. 

     

    국군복지포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는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국군복지포털 또는 국군복지단 입력하면 맨 위에 보이는 항목을 선택해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도 국군복지포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국군복지포털 검색해서 앱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군복지포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welfare.mil.kr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아이폰용 모바일 앱이 없어서, 부득이하게 국군복지포털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시고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아이폰 홈 화면에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설치 가능합니다.

    국군복지포털 /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 국군복지단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PC에서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접속해서 진행하여야 합니다.

    국군복지포털 회원가입

    1. PC에서 국군복지포털 / 국군복지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인 화면에서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약관에 동의

    4. 회원가입 상세메뉴를 클릭합니다. (간부용/현역병/산하기관/일반인) 

    5. 본인인증 절차 (휴대폰 인증/ I-PIN 인증)

    6. 회원 기본정보 입력합니다.

    7. 가입 완료

    현역병의 경우에는 아래 그림의 왼쪽에 보이는 현역병 전용 회원가입 항목을 이용합니다.

    현역병을 제외한 회원가입 대상에 해당되는 분회원가입을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국군복지포털 회원가입 대상

    현역병 => 현역병 회원 가입

    현역군인(하사 이상), 군무원, 국방부 공무원, 근무원, 국가유공자, 사관생도, 학군후보생, 체력단련장 등록회원=> 회원가입

    병무청, 국가기술품질원 직원 => 산하기관 회원가입

    체력단련장 사용 희망 일반인, 협력업체 관련 일반인 => 일반인 회원가입 

     

    국군복지포털 /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문의전화번호는 군 전화 984-6440,  일반전화 02-810-6440입니다.

    현역군인, 현역병 및 군무원은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국군복지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비역 및 군관련 유공자, 사관생도, 후보생 등은 부득이 회원 승인을 위한 신분증명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국군복지포털 회원 승인을 위한 제출 증명서

    • - 예비역(중사 이상 간부) : 병적 증명서
    • - 퇴직 군무원 : 경력 증명서
    • - 사관생도 및 사관/부사관 후보생 : 생도 후보생 신분증 사본
    • - 국가유공자(군 관련) : 유공자 신분증 사본
    • - 국방부 산하기관 및 연구소 직원 : 재직증명서 (신분 명칭 기록)

    국군복지포털 군마트 이용 대상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군마트 이용대상은 현역 장병, 사관생도, 사관후보생, 부사관 후보생, 군무원, 국방부 공무원, 10년 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군인, 국군 공무직 근로자, 국가유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앞에 해당하는 대상자 가족, 소집되어 훈련 중인 예비군, 병역명문가 등입니다.

    가족은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 존속 비속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애석하게도 사위, 며느리, 형제, 자매 등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군마트 이용 불가 대상>

    의경/대체 복무자, 의무경찰, 해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전문 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퇴직 군무원

     

    국군복지포털 가족등록

    국군복지포털 가족등록 사항을 알아볼게요.

    우선, 이용대상자 본인 및 가족의 신분 확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폰 앱(국군복지포털) 이용 : 국방가족 모바일 증명

    2. 신분확인용 증명서 : 군 신분증, 부대 출입증, 재직증명서 및 가족 관계 확인서

     

    국군복지포털 가족등록 절차를 차근차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족등록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군복지포털 사진등록 또한 함께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PC에서 국군복지포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 로그인 -> 국방가족 모바일 신분확인 등록 -> 가족사항 등록합니다.

    2. 모바일 앱에서 가족증명 메뉴에서 사진 등록합니다.

    3. 신분 확인용 증명서를 지참하고 군마트를 방문하여 승인 요청을 합니다.

    4. 군마트 판매원이나 관리관이 본인 여부 확인 후 승인처리가 됩니다.

     

    군마트 운영관리 문의 전화번호는 02) 2225-6332~8번입니다.

    국군복지포털 가족증명 승인이 완료되고나면, 군마트 출입 시에는 모바일 앱에서 사진을 보여주면서 신분 확인만 하면 됩니다. 신분증을 추가로 제시할 불편함이 없어진 것입니다.

     

    군마트 영업시간 / 국군복지포털 영외마트

    군마트 영업시간은 평일 10:30~ 19:30, 11:00~20:00입니다. 일요일/공휴일을 포함한 휴일은 영업하지 않습니다. 주말(토) 군마트 영업시간은 집중 판매 방식으로 6~8시간입니다.

     

    군마트 영업시간 및 휴무일은 군마트 여건이나 피지원부대 요청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군마트 입구나 영수증 하단에 적힌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역병 가족일 경우

     현역병으로 입대한 자녀를 둔 부모님의 경우 훈련병 기간이 끝나고 자대 배치 배정을 받고 나서 첫 월급을 받은 후에 국군복지포털 가족등록 신청을 마치고 나면 군마트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아드님이 군대에 입대하자마자 군마트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랍니다. 이 내용은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이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도움이 될만한 글 ◆

    나라사랑카드 혜택, 발급과 재발급

    온누리 상품권 종류, 구매처, 사용처에 관하여

    국세 환급금 찾기 환급금 수령방법

    청년 내일 채움 공제 2년형 신청방법과 지원 자격

     

    항상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국군복지포털 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이 글도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또는 다른 채널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