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마누카꿀 효능 베스트 6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마누카꿀 효능 베스트 6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집되는 꿀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카시아 꿀 등과는 달리 캐러멜 같은 식감과 씁쓸한 맛, 진한 향이 특징입니다. 마누카 꿀은 의학적 효능부터 미용 효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2007년에 미국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상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인정받으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마누카 꿀 효능

    1. 천연 항생제

     마누카 꿀에 함유된 메틸 글리 옥살(MGO) 성분은 강력한 살균. 항균 작용을 합니다.
    균으로 인한 피부질환은 물론 위궤양 및 내과 질환 치료에도 효능이 있으며 포도상 구균을 없애 항생제로 사용 가능합니다.

    마누카꿀의 살균. 항균 작용은 UMF(Unique Manuka Factor)로 수치화하며 UMF가 10 이상인 경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피부 노화 방지

     

     마누카꿀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 라보 노이드가 풍부해 피부 염증을 줄이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비타민C도 다량 함유되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기미의 원인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합니다.

    그밖에 피부 보습, 홍반 완화, 유분 감소, 여드름 개선 효과 등도 연구를 통해 증명된 바 있습니다.

    3. 장 내 환경 개선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해 꾸준한 섭취 시 유익균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등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과 같은 유해균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대장 내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상처 및 화상치료
    마누카꿀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항박테리아 효과도 가지고 있어 상처 및 화상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료가 필요한 부위에 마누카꿀을 바르고 반창고나 거즈를 덮어둡니다. 마누카꿀이 습윤 환경을 조성하고 살균작용을 해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5. 치주 질환 치료
    뉴질랜드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꿀을 섭취한 결과 치석이 35% 가람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밖에 마누카꿀은 항균작용이 뛰어나 구내염, 치은염과 같은 치주 질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6. 알레르기 증상 완화

    마누카꿀은 계절상 알레르기 증상에 대해 항히스타민제 못지않은 효과를 가져온다.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꿀을 섭취한 그룹은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한 그룹에 비해 알레르기 증상 정도가 60%가량 낮아졌고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기간이 2배 늘었으며 심각한 증상의 발생 횟수도 70% 줄었다고 합니다.


    ● 마누카꿀 섭취 방법


    1. 한 스푼을 하루 2~3회 공복에 먹습니다.
    2. 금속 스푼은 MGO를 변질시킬 수 있으므로 나무, 플라스틱, 도자기 재질의 스푼을 물에 젖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3. 1세 미만의 영아와 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