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장이 꼬이는 느낌, 장이 안 좋을 때 6가지 증상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장이 꼬이는 느낌, 장이 안 좋을 때 6가지 증상

     

    누구나 한번쯤 복통을 느낀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복통은 어떠한 원인에 의해 발생했는지에 따라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그 중에서 마치 장이 꼬이는 듯 쥐어짜는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장이 꼬이는 듯한 복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겠습니까? 오늘은 장이 꼬이는 느낌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정 음식의 문제


    특정 음식물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먹은 경우 장이 꼬이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 구토, 설사,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2. 장염과 식중독


    세균이나 바이러스, 독소 등의 감염성 물질에 의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구토와 설사가 동반된다면 장염이나 식중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3.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현대인들에게 매우흔하게 발생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로 특별한 원인없이 주기적으로 장이 꼬이는 느낌이 발생하게 됩니다.

    4. 장폐색

     

    특정요인에 의해 장이 막히고 막힌 곳의 근의부가 팽창되는 경우 장에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5. 담석과 담남염

     

    담장이 담도를 막게 되면 강한 산통과 장이 꼬이는 듯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담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6. 자궁외 임신


    자궁외 임신을 했을 때도 장이 꼬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을 방치하면 점차 통증이 심해지고 심한 경우 생명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장이 꼬이는 느낌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장이 꼬이는 느낌을 유발하는 원인은 이처럼 매우 다양합니다. 대부분 특정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만큼 증상을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장이 자주 꼬이는 느낌이 난다면 검진을 진행하여 원인을 파악한 후 치료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