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ign4pc ahnlab safe transaction 고민하지 말고 삭제하세요
목차 자세히 알아보기
anysign4pc ahnlab safe transaction 고민하지 말고 삭제하세요
컴퓨터로 인터넷 뱅킹이나 금융기관에 접속을 하고 나면 왠지 예전보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아니, 기분이 드는 게 아니라 실제로 느려진 것이랍니다. 금융 관련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각종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이 한 번 설치가 되면 계속 컴퓨터가 부팅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 버벅대는 거라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얘기나누게 될 것은 anysign4pc와 ahnlab safe transaction란 프로그램입니다.
Anysign4pc 그리고 ahnlab safe transaction
anysign은 한컴위드란 회사에서 개발한 non-ActiveX 기반으로 공인인증 및 암호화를 수행하는 웹 구간 암호화 솔루션입니다. 주요 기능은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사용자 신원 확인과 중요 데이터 접근 시 전자 서명을 통한 부인 방지라는데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안랩에서 개발한 것으로 Anysign4pc 프로그램과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Anysign4pc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해야 하는 이유
-
이 프로그램은 한번 설치가 되면 컴퓨터가 부팅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
컴퓨터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
절전 모드 진입을 차단합니다.
Anysign4pc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하는 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2. Windows 설정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앱 항목을 누릅니다.
3. 우리가 삭제할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과 Anysign4pc 1.1.2.5입니다.
5. AnySign4PC 1.1.2.5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제거를 누릅니다. "이 앱 및 관련 정보가 제거됩니다."란 메시지가 보이는 화면 밑에 있는 제거를 누릅니다.
6. "AnySign4PC 1.1.2.5는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란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4. 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제거를 누릅니다. "이 앱 및 관련 정보가 제거됩니다."란 메시지가 보이며 밑에 제거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이상과 같이 2개의 프로그램을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에서 금융 업무를 자주 하신다면 위의 2가지 프로그램은 재접속할 때 다시 설치하시는 게 맞습니다. 그러나,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컴퓨터에 직접 설치되는 공인 인증서보다는 되도록이면 스마트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인터넷 뱅킹 사이트 접속과 관계없이 항시 돌아가는 프로세스로 VeraPort, AnySign4PC, Delfino G3, KOSinj(K-Defense), MaWebDRMAgent, nProtect Online Security, Ahnlab Safe Transaction 등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사용하시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점검해 보시고 이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다른 채널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허락없이 글 자체를 복사하는 행위는 주의 부탁드립니다.
유익한 시간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