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해제하는 너무나 간단한 방법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해제하는 너무나 간단한 방법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웹소설에서 영화와 방송, 책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으며, 2020년 현재 2,000만 명의 누적 가입자 수와 5만 개 이상의 누적 콘텐츠 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카카오페이지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반면에 유료 콘텐츠들이 많아서 보다 상세한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캐시를 충전하여야 가능합니다. 이 캐시 충전을 위해서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야 하는데, 간혹 경고 문구가 뜨곤 합니다. 난 난감한 경우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고맞춤설정선택해제 메시지

     위와 같은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란 경고 문구를 접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 광고맞춤 설정 해제를 해주어야 하는데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 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선택 해제  1. 안드로이드

    1. 설정 화면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

     

    2. 설정 항목에서 Google 매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구글 매뉴 선택

    3. 구글 항목에서 광고 매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구글 항목에서 광고 매뉴 선택

    4. 광고 매뉴를 클릭하면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항목의 버튼을 우측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광고 개인최적화 선택 해제 활성화

    5.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관심 기반 광고를 선택 해제하시겠습니까? 광고가 계속 표시되지만, 사용자의 관심을 기반으로 한 광고가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 캐시를 삭제하면 선택 해제 설정이 없어집니다.' 란 창이 뜨면, 맨 아래 확인을 클릭합니다.

    관심기반 광고 해제 선택

     이렇게 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 설정 해제 과정이 끝났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텐데, 이 또한 너무나 간단하답니다.

     

    카카오페이지 맞춤 광고 설정 해제  2. 아이폰

     이 부분은 제 블로그 글에서 참조하시면 되는데 아래 링크를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것입니다. 우선 간단히 글로만 과정을 설명을 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활성화(녹색)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글을 보시면 그림도 함께 있으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도움되는 글 : 아이폰 광고추적 제한 해제하는 방법과 안 될 경우

     

    자,,, 이제 아이폰에서도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 설정 해제가 끝이 났습니다. 너무나 쉽게 해결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지 맞춤 광고 설정 해제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카카오페이지의 콘텐츠를 즐기실 일만 남았습니다. ^^ 좋아하시는 콘텐츠 캐시 충전해가시면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또는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허락없이 글 자체를 복사하는 불법 도용 및 사용은 금지합니다.

    유익한 시간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