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wizvera veraport, process manager, delfino 정체와 삭제하면 빨라져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wizvera veraport, process manager, delfino 정체와 삭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기관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들이 아주 다양하게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우리들 컴퓨터에는 WIZVERA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 관련 프로그램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이런 프로그램들은 컴퓨터에서 항상 실행이 되어 보안에 관련한 사항을 확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 메모리 같은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컴퓨터에 보안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되어 있다면 컴퓨터가 처음보다 엄청 느려진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wizvera veraport
    wizvera veraport

     

    우선 먼저 WIZVERA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VERAPORT라는 통합 설치 관리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zvera

    wizvera는 2008년에 설립된 회사로 activeX와 관련된 특허를 출원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고객사가 은행과 증권사이다보니 인증서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izvera veraport는 프로그램 통합설치, 비효율적인 업무 최소화, non-plugin & plugin 보안관리, 프로그램 배포 정책수립을 기능으로한 통합 설치 관리 솔루션입니다.

     

     

    wizvera veraport의 주요기능

    1. 사용자 편의성 증대

     

    veraport 설치 이후의 여러 개의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이 자동화되므로 사용자의 접근성이 높아집니다.

    서비스 사용도중 설치로 인한 입력 내용 삭제 등의 불편함을 제거합니다.

     

    2. 관리자 효율성 증대

     

    설치 페이지는 직접 수정하는 것이 아닌 관리 툴을 통해 정보의 변경만으로 간단하게 설치 페이지(스크립트)를 변경하므로 관리자의 부담을 최소화시켜주고 효율성을 증대시켜 줍니다.

    그리고 또한, 프로그램 배포 현황을 즉시 파악할 수 있어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3. 통합된 배포 정책 수립

     

    사용자 PC 상태에 대한 정보의 수집이 가능합니다.

    IP ADDRESS, MAC ADDRESS, OS, 브라우저 정보 등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집된 정보에 기반하여 프로그램 배포 정책 수립이 가능합니다.

     

    veraport
    veraport

     

    wizvera veraport 정체

     

    위에서 잠시 알아보았듯이 wizvera veraport는 리소스나 cpu, 메모리를 그렇게 많이 소비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용량이나 리소스 사용이 많다면 때에 따라서는 컴퓨터의 속도 저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WIZVERA관련 보안 프로그램인 wizvera process manager, veraport, delfino 이런 프로그램들이 내 컴퓨터에서 실행이 되고 있다면 삭제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단지, wizvera veraport 설치를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은행이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자주 접속해야 한다면 방문할 경우마다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딱히 삭제를 하지 않고 밑에서 설명드릴 서비스 중지 기능을 해주시는게 편리합니다.

     

    wizvera veraport 삭제방법

    먼저 wizvera veraport 삭제하는 방법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차례대로 하나씩 실행해 주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검색창" 또는 "윈도우키+r"키를 누르면 나타나는 실행창에서 'control' 명령어를 입력하여 '제어판'을 엽니다.

     

    제어판 선택
    제어판

     

    2.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제거 선택

     

    3. '프로그램 제거'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프로그램 리스트에 있는 wizvera관련 프로그램들이 보일 것입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wizvera veraport, wizvera delfino)

       해당 프로그램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한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관련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차례차례 삭제합니다.

     

    veraport 제거
    veraport 프로그램 제거

     

    wizvera process manager 서비스 중지 방법

    wizvera process manager 서비스를 중지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아래 설명을 보시면서 차례대로 하나씩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키 + r카"를 눌러 실행창에서 'msconfig'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서비스 탭에서 wizvera 서비스를 찾습니다.

    3. 서비스 앞에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서비스 중지를 적용하기 위해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련 프로그램들을 삭제한 후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리부팅)해보면 기존에 사용했던 속도보다 조금더 빨라진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사용했다면 wizvera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될 확률이 높으니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