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긁힘 물파스로 자동차 흠집제거제로 저렴하게 해결
목차 자세히 알아보기
차 긁힘 물파스로 자동차 흠집 제거제로 저렴하게 해결
반갑습니다.
너무나 무더운 하루하루가 지속되는데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지내시나 모르겠습니다.
사람의 건강관리도 중요하지만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차주분들이라면 차량관리에 대부분 민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본인의 운전 미숙이나 잠깐의 실수라던가 상대방 차량의 과실에 의해서라던가 자의 반 타의 반 내가 소중하게 아끼는 차량에 조금이라도 흠집이 생긴다면 정말 마음이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 마음이 왠지 씁쓸해지리라 봅니다.
그렇다고 차 긁힘을 처리하려고 외형복원이나 카센터에 가서 돈 주고 맡기기엔 금액이 또한 만만치 않을 겁니다.
그래서 뭐든지 아끼면 내게 도움이 되듯이 오늘은 차 긁힘에 대한 해결책으로 아주 저렴하게 자동차 흠집 제거제로 소개해 드릴 다들 집에 대부분 상비약으로 준비해놓고 있을 물파스를 얘기해보려 합니다.
원래 물파스 하면 삠, 타박상, 근육통, 요통, 어깨 결림, 신경통, 류머티즘 통증 등의 진통, 소염 증상에 사용하고, 제일 많이들 사용하는 경우는 아마도 모기, 벌레에 물려서 피부가 가렵거나 할 때 제일 흔하게 사용하시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제한 없이 구입이 가능한 액상 형태로 통증 부위에 바르는 약입니다. 물파스를 바르고 나면 파스가 증발하면서 시원해서 좀 더 좋은 듯싶습니다.
이렇게 사람에게 유용하게 사용되는 '물파스가 무슨 자동차 흠집 제거제야? 물파스는 피부에 바르는 거잖아?'라고 하시겠지만, 이게 또 아주 유용한 성능이 감춰져 있다는 것을 저도 우연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물파스로 차 긁힘을 제거하는 것은 물파스 주 성분은 알코올이며 차 페인트는 기름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물파스를 발라 기름을 녹여주면서 차 긁힘 자국들을 제거해 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차 긁힘을 물파스로 해결할 수 있느냐는 것은 아니고, 차 긁힘 자국들을 손톱이나 손가락 마디 끝부분으로 쭉 만져보았을 때 중간에 걸리는 느낌이 없다면 물파스로 제거할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차 긁힘 현상이 발견되어 자동차 흠집을 제거하기 전의 상황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차 긁힘 부분에 물파스를 발라서 닦아주고 닦아주고 해서 해결한 후의 상황으로 자동차 흠집 제거제로 톡톡한 역할을 해낸 물파스까지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파스를 바르자마자 쓱쓱 닦이기보다는 살짝 힘을 주어서 문지르다 보면 흠집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너무 오랫동안 물파스를 문지르면 차량의 원래 광택이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차 긁힘 부분이 깊게 파인 흠집은 물파스로 전혀 제거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차 긁힘을 물파스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는 자동차 도장면의 손상이 없는 경우입니다.
물파스로 차 긁힘 제거했을 경우에 크게 문제 되는 것은 없으나 물파스로 흠집 제거를 한 부위에 광택이 죽어버리는 단점이 있어서 완전한 차량 관리 측면에서 보자면 가능한 물파스보다는 컴파운드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의외로 물파스가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자석 칠판이 지저분할 때도 물파스로 닦으면 새 것 같고, 볼펜 묻은 티셔츠도 물파스로 슬슬 문질러서 빨면 지워지고 책상에 볼펜 낙서도 지워지는 등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 물파스의 위력이 나타납니다.
이런 일이 가능한 이유는 일단 물파스가 알코올계 용제이기 때문에 만능 지우개 비슷하게 쓰이는 것입니다.
페인트 자국, 유성 매직, 스티커 자국, 심지어는 매니큐어도 잘 지워집니다. 물론 물파스 냄새는 그만큼 세긴 합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은 얼마 되지 않는 작은 비용으로 가벼운 차 긁힘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물파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한 것이니 물파스를 너무 만능처럼 생각하시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