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옥션 비회원 배송 조회 주문 비밀번호 찾기까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옥션 비회원 배송 조회 주문 비밀번호 찾기까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옥션을 통해서도 상품을 구매합니다. 옥션에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주문한 상품이 언제 도착할 때가 된 듯싶은데 오지 않아 배송 조회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도대체 주문한 지가 언젠데 아직까지 안 오는거야?"

    그럴 경우에 옥션에서 비회원 즉, 회원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도 배송 조회를 하는 방법을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 테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받으실 것입니다.

     

    PC에서 옥션 비회원 배송조회 방법

    1. 옥션 사이트 접속

     

    우선, 사용하시는 PC에서 옥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이용하시는 웹 브라우저(네이버, 크롬, 네이버 웨일 등)에서 검색란에 옥션이라고 쓰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로 해 놓으셨다면 바로 접속도 가능하실 것입니다.

    옥션 메인 화면

     

    2. 로그인 또는 마이옥션 > 주문 내역 선택

    옥션 메인 화면 오른쪽 윗 부분에 마이 옥션 메뉴에서 주문내역을 누릅니다. 로그인 메뉴를 바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마이옥션 주문내역 선택

    3. 비회원 주문조회

    로그인 화면이 보이게 될 겁니다. 우리는 비회원으로 상품을 구매를 하였으니, 비회원 주문조회를 선택합니다.

     비회원 주문 조회 메뉴에 주문자명, 휴대폰 번호, 주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주문내역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옥션 비회원 주문 조회

    4. 주문 비밀번호 찾기

    이 과정에서 혹시 주문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기억나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문내역 조회하기 바로 밑에 보시면, 주문 비밀번호 찾기를 누릅니다. 주문 비밀 번호 찾기 화면이 뜹니다. 성명,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누릅니다. 옥션에서 내 휴대폰 메시지로 인증번호를 전송을 해줄 것입니다.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주문 비밀번호를 알 수가 있습니다. 

    옥션 주문 비밀번호 찾기

     

    5. 배송 조회

     

    이제 마이 옥션 화면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 화면에서 진행 중 주문에서 배송 중 메뉴를 눌러서 배송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배송조회 화면

     지금까지 옥션에서 비회원으로 상품을 주문했을 때 배송 조회하는 방법을 저와 함께 알아보셨습니다. 늘 그렇듯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정보라면 까먹거나 어디에서 확인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잘 기억해 놓으셨다가 행여라도 이런 경우를 겪게 되신다면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다른 채널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허락 없이 글 자체를 복사하는 행위는 주의 부탁드립니다.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