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위해 운동하지 마라
목차 눌러서 살펴보기
살 빼려면 어설픈 운동하지 마라
손에 잡히는 뱃살들, 김밥 옆구리 터지듯 세상 밖으로 튀어나오는 옆구리 살들을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가끔은 옷으로 가려보기도 하지만, 숨겨진 뱃살만큼은 여자로서의 자존심을 마구 앗아갑니다. 성인병의 시작이라고 불리는 비만, 어찌하겠습니까?
첫째는 “체질을 바꿔야 살이 빠진다. 내 아랫배 속 보일러가 잘 돌아가야 노폐물 연소가 잘 된다”는 겁니다. 체질을 바꿔야 다시는 찌지 않는 체질로 고착이 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운동, 진짜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운동을 유식하게 제대로 천천히 해야 뱃살을 떠나보낼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아예 운동을 하지 말던지 해야 하는 것입니다.
- 비만 치료에 대한 잘못된 상식
과격한 운동을 하면 살 잘 빠진다? 굶으면 살 빠진다? 피곤할수록 살 빠진다? 신경 쓰면 살 빠진다? 땀을 빼면 살 빠진다?
- 비만 치료의 올바른 상식
운동은 숨차지 않게 꾸준히, 매일 1시간 이상 하자, 아니면 아예 운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끼니는 규칙적으로 잘 챙겨 먹고, 폭기 폭식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경 쓰면 우리 몸은 살을 찌게 만듭니다, 가능하면 스트레스는 빨리 해소하자. 일찍 자면 뇌 스트레스 물질이 분해되어 살이 잘 빠집니다.
- 비만의 근본 치료를 위한 한의학적 방법
살 안 찌는 체질로의 개선을 위한 한의학적 처방법, 지방의 직접 분해를 위한 약침 전침 등 외과적 처치법, 지방 세포 수를 직접 분해 제거하면서도 피부 수축을 늘어진 뱃살 팔뚝살 엉덩 살을 끌어올리는 수축 치료, 바뀐 체질 고착화를 위한 지속적 관찰과 환자 교육을 하여야 합니다.
억지로 운동해서 빼거나 굶어서 살을 빼면 반드시 2배로 찌우는 보상기전이 발동하게 돼 있는 것이 우리 인체의 원리입니다.
매일 학교 가다 1,000원씩 뺏기면 언젠가는 2,000원을 다시 뺏고 싶은 게 사람 심리이듯… 우리 인체의 항상성 보상 기전은 뺏긴 무게의 2배를 찌우기 위한 기전을 몸속에서 발동시킵니다. 붓게 만들기, 눕게 만들기, 먹게 만들기, 변비 만들기, 오줌소태 만들기, 생리불순 만들기, 자궁근종 만들기, 자궁물혹 만들기, 간에 지방 저장시켜 지방간 만들기, 혈액 농도 높여 콜레스테롤 만들기, 당뇨 만들기(비만성 당뇨), 등 다양하고 많은 보상 저장 기전을 발동시켜 우리 몸속에 에너지를 비축시키려고 애를 씁니다. 우리의 뇌가 우리의 몸에서 말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운동입니다. 운동을 해서 급히 많은 체중을 감량한 환자의 경우 운동을 멈추는 즉시 급격한 체중 증가를 나타내고 2배에 가까운 체중 증가를 보입니다. 거기에다 과도한 근육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켜 두었으니 주변 지방이 그 근육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 2배로 자동 증가하는 것은 당연지사 아니겠습니까? 근육 1 + 지방 2가 되는 것입니다.
체질 개선의 가장 중요한 관점은 아랫배로 양기 보일러를 끌어 내려서 정상적인 해독 기능을 잘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아랫배에 양기 보일러가 있어야 노폐물 해독이 잘 돼서 살이 빠지고 다시는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뀔 수 있는 것입니다.
자궁의 어혈 분해 작용, 간에서의 해독 작용 지방분해 작용, 신장의 해독 작용, 대장의 노폐물 분해 작용, 방광의 하기 작용, 양기의 태양열 작용 등 다양한 보일러 연소 작용이 이루어지는 곳은 바로 단전입니다. 이 곳 단전은 태양의 기능과 맞먹고 쓰나미의 위력에 비길 수 있는 아주 강력한 청소 작용과 에너지 연소 작용을 가지고 있어, 이 곳 단전이 고장 나면 사람은 힘을 못쓰고 피곤해지며 노폐물 분해 장애로 인해 노폐물이 누적될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살이 찐다는 이야기, 허리 다치면 남자들 힘 못쓰는 것도 같은 원리입니다.
정리해 보면, 자동차 엔진이 연료를 연소시켜 차를 움직이듯, 우리 사람은 단전의 양기 보일러의 힘으로 몸속 영양분과 잉여지방을 분해하여 움직이고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랫배가 냉하면 이 보일러가 꺼져 버리고 살은 찔 수밖에 없단 이야기입니다.
앞으로 연재하게 될 다양한 비만의 극복 사례들을 통하여 체질별, 비만 유형별, 질환 종류별 비만치료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또한 난치성 비만의 극복 사례와 더불어 남성의 비만 합병증과 여성의 비만 합병증들을 다양하게 알아볼 계획입니다. 그만큼 성인병과 대사 장애 병에 밀접한 원인 인자를 제공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쉽게 빠지는 살은 그 이유가 나름 있고, 어렵게 빠지는 살은 그 나름의 이유가 반드시 있으며, 아예 빠지지 않는 난치성 비만의 경우는 살이 빠지면 몸에 막대한 질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몸 스스로가 방어를 하면서 살을 빠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이런 난치성 비만병의 경우는 반드시 지켜야 할 수칙을 지키면서 체중을 서서히 감량한다면 살을 빼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비만 치료에 임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질환입니다. 비만치료는 사치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