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하는 법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발신번호 표시제한 서비스는 전화를 받는 상대방이 발신번호표시 서비스를 사용 중이어도 전화를 건 내 전화번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간혹 나도 모르는 번호로 발신자 정보 및 발신자 번호표시 없음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를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차단할 수도 있고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개인정보가 중요한 고객들이 사용하는데, 전화를 받는 상대방이 전화를 건 내 전화번호를 알지 못하도록 통화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지나친 악용을 위해서 각 이동 통신사마다 전화 거부나 전화 추적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거는 법

     

    집전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69*지역번호 전화번호, 인터넷 전화일 경우에는 69# 전화번호를 눌러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발신자 정보없음 설정

    갤럭시나 아이폰의 경우, 발신번호가 표시되는 것을 감추기 위해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23# 상대방 전화번호를 눌러 전화를 걸면 전화를 받는 상대방에게 발신자 정보없음또는 번호정보 없음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아이폰은 전화 ▶ 내 전화번호 ▶나의 발신번호 끄기 설정을 한 후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하는 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위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약간 화면이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은 비슷하니 아래에서 설명하는 그림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통화 설정 항목 선택하기

    먼저 전화 앱을 실행시켜서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서 맨 아래에 위치한 설정 항목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갤럭시 발신번호표시제한방법

    수신차단 항목 선택

    통화 설정 화면에서 수신 차단을 클릭합니다. 특정한 전화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나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수신 차단 화면에서 맨 위에 보이는 알 수 없는 발신인 차단 우측에 위치한 토글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서 활성화하면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 차단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8 OS 경우에는 통화 설정 ▶수신 차단 및 거절 메시지 ▶ 발신 번호 표시 제한 전화를 클릭하면 됩니다.

    갤럭시 발신번호 표시제한 방법

    이렇게 설정을 해 두면 상대방이 발신번호 표시를 하지 않고 전화를 걸면 통화 중이거나 받아지고 바로 끊어지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발신번호 표시 제한 설정 확인

     

    발신번호 표시 제한 서비스 가입 여부는 각 해당되는 이동 통신사에 가입자 본인이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익명호 수신거부확인

    발신자 표시 부가 서비스를 신청했는데도 전화를 받을 경우에 발신번호 표시가 뜨지 않는다면 전화기의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정 확인 방법은 전화 ▶더보기(三) ▶설정 ▶부가 서비스 ▶내 발신자 표시 ▶네트워크 기본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8 OS에서는 전화 ▶더보기(三) ▶설정 ▶추가 설정 ▶내 발신자 표시 ▶네트워크 기본 설정에 해당됩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 추적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면 일반적인 통화내역에서는 발신내역밖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이 확인할 때는 전화를 걸은 사람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발신자표지 제한 추적

    하지만 경찰서에 사건 접수를 하면 달라집니다. 경찰에 신고하면 수사를 착수해서 판사로부터 영장을 받아 통화 수신내역과 발신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수신내역에서 당시 시간에 전화 통화했던 발신번호가 고스란히 뜨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안 했다고 무작정 우길 사항은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 댓글

    TOP